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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살이/100세인생

신세계푸드 대박라면 흥행대박

by 리플래시컴퍼니 대표 블로그 2020. 12. 28.

신세계푸드 대박라면 흥행대박


신세계푸드의 대박 라면이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28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2018년부터 글로벌 할랄 푸드 시장 공략을 위해 해외에서 판매 중인 대박 라면의 올해 연간 판매량이 1000만 개를 돌파해 전년 대비(2019년 305만 개)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판매국 가도 지난해에는 대박 라면을 생산하는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중국 싱가포르 태국 대만 부탄 등 6개국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미국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남아프리카공화국 필리핀 등 9곳을 확대해 총 15개국이 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대박 라면의 해외 판매량 가운데 약 20%를 차지하는 말레이시아가 3~6월 10~12월 두 차례에 걸쳐 국가 차원의 강력한 이동 제한 조처를 내려 가공식품 생필품의 소비가 부진했고 신규 수출국에서도 대박 라면을 알리는 오프라인 판촉을 활발히 진행하지 못한 가운데서도 매월 80만 개 이상의 높은 판매량을 이어간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대박 라면의 인기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집에서 즐기는 간편식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라면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아시아 젊은 층 사이에서 대박 라면의 강하고 중독성 있는 한국식 매운맛에 대한 호평이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타 국가로 확산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건강한 음식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품질의 라면을 선택하는 경향이 나타났는데 대박 라면은 말레이시아의 지킴(JAKIM) 할랄 인증을 받아 아시아 지역 이슬람교도에게 제대로 만든 한국식 할랄 포드라는 신뢰감을 준 것도 꾸준한 인기의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글로벌 3대 할랄 인증으로는 말레이시아의 자킴(JAKIM) 인도네시아의 무이(MUI) 싱가포르의 무디스(MUIS)가 있으며 그 가운데 자킴이 최고 권위로 인정받는다



신세계푸드는 대박 라면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내년부터 스웨덴 등 유럽으로 수출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또한 기존 대박 라면 고스트 페퍼 대박이라면 하바네로 김치 대박 라면 하바네로 치킨 등 3종 외에 신제품을 출시해 주요라면 소비국인 중국과 미국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목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대박 라면의 해외 판매를 시작한 지 3년이 되면서 K 푸드에 대한 높은 관심 한국식 매운 볶음면에 대한 호응 할랄 인증을 통한 제품에 대한 신뢰감 등 삼박자가 잘 맞아떨어지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대박 라면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늘 것으로 보이는 만큼 국가별 취향에 맞는 제품 개발과 새로운 판로 개척을 통해 판매를 확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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